주로쓰는 토픽

이종원 말이 자기 탓일까.

칼키 2025. 12. 6. 20:23

 

이종원 말이 자기 탓일까.

 

내가 자기탓 이야기를 했다. 뭐든지 자기탓이다. 내탓이다

 

나는 이렇게 말한다. 자기탓

 

왜 그런가

 

남한테 묻지마라. 평생 남이다. 전부가 남이다. 남에게 묻지마라 남이다

 

나 아니다. 나는 모른다

 

남한테 화풀이하지마라. 남한테 화풀이하지마라. 남들이라서 돌고 돈다. 남들에게 묻지마라 남들이다

 

그리고 자기탓이다. 뭐든지 자기탓이다. 뭐든지 자기가 부족한 탓이다. 자기한테 화풀이를 하라.

 

그리고 이종원.

 

이종원이 뭐라고 했냐면. 내탓이다. 이종원 탓이다. 라고 말했다. 그랬더니. 누가 말헀다. 너탓이다. 너탓 그리고 죄를 뒤집어쓰고 갔다. 그냥 나한테 상담하지 마라. 나는 중이다. 부처다. 부처님얘기 곱게들어라 중도 프리스트다. 중이 나중에 절에사는 프리스트다. 나는 중이다 나한테 상담하지마라. 평생 멍청한것들이 엿들어서 써먹는지 알고

 

'주로쓰는 토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은숙 유령이 살아있는거야  (0) 2025.12.07
다크메시아 예언  (0) 2025.12.06
돈 이야기 반지의 제왕  (0) 2025.12.06
나라 여자는 가관이다  (0) 2025.12.06
루시퍼도 살아있고 헤라도 살아있다  (0) 2025.12.06